home sitemap 상명대학교
상명대학교 무용예술학과

학과장 인사말

"창의융합형 무용인재를 양성하는
상명대학교 스포츠무용학부 무용예술학과"

 안녕하십니까,

 상명대학교 스포츠무용학부 무용예술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회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교육현장의 많은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능력을 대신할 수 있는 고도의 기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을 융합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무용의 행위만큼은 그 무엇도 대신할 수 없는 지극히 인간적인 활동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만큼 문화적으로 층위를 높이고 의미를 만드는 ‘예술로써의 무용’, 인간을 더욱 인간답게 하는 ‘교육으로써의 무용’, 그리고 세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치유와 관계로써의 무용’ 등 무용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인지 다양하게 접근하고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상명대학교 스포츠무용학부 무용예술학과는 무용의 전문화와 대중화를 주도하고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무용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화된 교과과정의 전문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1996년 개설된 이후, 지난 20년간 교수 및 교사, 전문무용수 및 안무가, 뮤지컬안무가, 공연기획 및 예술행정가, 문화예술기업가, 휘트니스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무용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동안 졸업생들이 다양한 영역과 분야로 진출할 수 있었던 것은 전문무용수로써의 실기역량 뿐 아니라 연계전공, 경력설계, 현장실습 등 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적성에 맞춘 지식, 기술, 태도, 인성교육을 집중적으로 이끌어왔기 때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상명대학교 스포츠무용학부 무용예술학과는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무용교육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세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역량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용예술학과장 박 재 근

박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