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클럽

국제클럽은 사회적으로 통합적인 이슈를 선택하고, 그 주제를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세계로 방향을 두고 있으며, 그 당시 세계에서 이슈가 되는 주제에 걸맞은 넓은 안목으로 토론을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일본어문학과에 속한 학우 상호간의 유대를 견고히 함과 동시에 생각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국제클럽은 나아가 자신 스스로의 틀 안에서 갇힌 인간이 아닌 여러 방면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그 능력을 살려 개별 회원의 학문적 실력배양을 위한 토론활동과 회원들 간의 친목 도모 및 인격수련을 위한 활동, 그리고 대외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클럽은 학술 연구 및 토론, 사회 현상의 탐구 등을 통해 협동전신과 의사전달의 능력을 길러 양과 질적으로 우수한 이 나라 동량지재의 기틀이 되고자 2005년 설립되었다. 학술활동으로는 학술세미나 및 토론회, 교양강좌, 스피치 등을 개최하여 회원들의 전문성과 시사교양을 제고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국제클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일본인 교환유학생과의 교류도 매년 가지고 있으며, 나아가 일본의 구마모토현립대학의 국제클럽과도 교류를 나누고 있으며, 삿포로의 동해대학에도 연락을 취해 한∙일 양국의 교류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게시글 검색
Total 0, 1 / 1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