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학과장 김지영교수

상명대학교 간호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 간호학과는 2010년 개설하여, 진리, 정의, 사랑의 상명대학교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중심으로 하여 바른 인성 함양과 전문지식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참 간호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었고, 그 이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기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의료인력 양성과정 편입전형을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간호학 석사학위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한국은 만성질환과 노인인구의 증가, 건강에 대한 요구와 다양한 서비스의 증가로 의학적 치료의 전문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환경 위기, 팬데믹 등 위기와 도전을 맞이하며 간호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간호수행능력, 의사소통과 협동능력, 자기 주도적 탐구능력, 비판적 사고 능력, 지도력을 갖춘 간호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또한 간호실무, 교육 및 연구 분야 뿐 아니라 보건의료정책 분야에서도 전문가를 배출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의 교수진은 학생을 소중하게 여기며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육과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상명 간호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주시고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간호학과장 김 지 영 교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