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34 호 상명대학교에 북나눔 행사가 있다고?

  • 작성일 2024-06-02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676
신희원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5월 21일부터 5월 22일 이틀간 북나눔 행사가 열렸다. 장소는 학술정보관 1층(KB STAR SQUARE 앞 부스)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다. 단행본, 정기간행물, 만화 등을 나눔 하는 행사로 상명대 학우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본 행사는 바람직한 문화 조성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한 인문학적 교양 함양을 위한 취지로 운영되며 매년 진행하고 있다.



북나눔 행사 현장과 수뭉이 굿즈 및 나눔받은 책 (촬영: 권예은 수습기자)



▲북나눔 행사 포스터(https://everytime.kr/370451/v/342662709)

  북나눔 행사 현장에서는 작년보다 더욱 여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수뭉이 상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에코백만 증정했던 작년 행사와 다르게 올해는 더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여러 색깔로 준비되었다. 선착순으로 수뭉이 에코백, 텀블러, 에코백, 키링을 랜덤 증정하여 학우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1인당 희망하는 도서를 2부씩 수령 가능했으며, 행사에는 각 책마다 2권씩 총 702권의 수량이 준비되었다. 건강, 경제/경영, 정치/사회, 인문, 예술/대중문화, 요리, 인문, 자기 계발, 종교, 공부/학습법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살펴보고 나눔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도서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 잡지도 나눔 받을 수 있었다. 준비된 도서 리스트는 학술정보관 공지사항(https://libnt.smuc.ac.kr/Board/Detail/20240430142949675?n=notice&p=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북나눔 행사는 작년보다 더 많은 학우들이 방문하여 조기 종료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의 취지처럼 본인에게 필요하거나 흥미를 느끼던 분야의 책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학술정보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관심을 가져보거나 자주 이용하는 방법도 마음의 양식을 쌓을 뿐만 아니라 지식 향상, 자기 계발을 하게 되는 긍정적 효과를 낳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좋은 책을 소개하고 권장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신희원 기자권예은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