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홍보대사) 모집 공고
- 작성자 박민욱
- 작성일 2023-02-06
- 조회수 9832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3-02-06 ~ 2023-03-08
- 붙임-1. 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 모집 공고문(모집 기간 연장).hwp
- 붙임-2-2. 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 지원서식(개별지원서).hwp
- 붙임-2-1. 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 지원서식(팀소개서).hwp
.
- 붙임-1. 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 모집 공고문(모집 기간 연장).hwp
-
Flexer Server 상명대학교 학생홍보단 홍보대사 선발 공고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 최초 공고 2023.2.6.
- 모집 기간 연장 공고 2023.3.2.
더 많은 인재들의 지원을 독려하고자, 상명대학교 2023학년도 학생홍보단(홍보대사) 지원 신청 마감기간을 기존 2023.3.2.에서 2023.3.15. 까지로 연기 합니다.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에서는 상명대학교 학생으로서 우리 대학을 대표하여 세상에 널리 알릴 홍보대사를 모집 합니다. 애교심, 책임감, 열정과 능력을 가진 상명인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1. 모집분야: 상명대학교 학생홍보단 홍보대사 제 20기 솔찬
2. 활동기간: 2023학년도 [선발일~2024.2.29. 까지 약 1년]
3. 학생홍보단(홍보대사란): 학생들을 대표하여 각종 학교 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대외협력처 산하 학생 단체
가. 의무 사항 및 담당 업무 [세부내용 ‘5. 홍보대사의 업무’ 참조]
1) 홍보대사로서의 품위 유지
2) 대학 홍보 활동 및 홍보 콘텐츠 제작
3) 대학 홍보 활동 및 콘텐츠 제작 실행 계획 수립 및 결과 보고
4) 정기 회의 및 교육 참여
5) 대학 홍보에 필요한 행사 및 활동 참여
6) 기타 대학 대외협력 업무 지원 등
나. 해임 및 활동중단
▪ 해임: 아래 조건 1가지 이상 해당시 팀 전체 혹은 팀내 개인의 홍보대사 자격 박탈 및 장학금 미지급 가능
- 홍보대사로서의 품위 및 위상을 손상시키는 행위를 한 경우
- 의무 사항 및 담당 업무를 2회 이상 불이행/불참한 경우(커뮤니케이션팀이 인정하는 불가피한 경우 제외)
- 홍보대사 활동 사기 저하 유발 및 타 홍보대사 활동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경우
- 본인의 임의적인 사유로 재학 학적 유지 및 활동이 불가한 경우
▪활동중단: 건강 악화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활동이 불가한 경우(중지 전까지의 활동 내용 인정)
4. 지원자격: 아래 필수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자
가. 학적: 2023학년도 재학 예정자
1) 2023학년도 1- 2학기 중 휴학/졸업/수료 등 학적 변동이 예상되는 자 지원 불가
2) 2023학년도 1- 2학기 기준 8학기를 초과하여 재학 예정인 자 지원 불가
나. 징계: 지원 당일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는자
다. 성적: 지원 당일 평점평균이 2.0 이상인 자(단 평점평균이 없는 신입생 및 편입생의 경우는 제외 함)
라. 태도 및 인성
1) 상명인으로서 애교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자
2) 홍보대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
3) 홍보대사 품위 유지에 필요한 기본소양, 인성을 갖추고 언행 및 품행이 바른 자
마. 능력: 홍보대사 활동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능력을 보유한 자(아래 예시 참조)
기획/취재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추진이 가능한 자
콘텐츠 취재, 정보 검색, 글짓기(기사 및 홍보글 등) 능력 보유자
문서 작성 사무용 프로그램 활용 능력 보유자
영상제작
각종 영상 촬영기기(스마트폰, 카메라등) 활용 기술 보유자
영상의 편집 프로그램 활용 능력 보유자
디자인
카드뉴스, 포스터 등 제작을 위한 각종 디자인 능력 보유자
각종 이미지 제작/편집 프로그램 활용 능력 보유자
인터뷰/출연
연기, 화술 등 홍보 콘텐츠 피사체로서의 활동 능력 보유자
바. 기타사항: 홍보대사 활동기간 중 아래 중복 활동을 금지함
1) 교내 근로장학생 활동
2) 교내 학생회 활동
3) 국내외 학점교류 파견 활동(교환학생, 단기연수 등)
5. 홍보대사의 업무
가.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기획/취재/글쓰기/영상제작/카드뉴스제작 등)
※ 콘텐츠 제작 업무란: 홍보용 영상/카드뉴스 등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게시에 필요한 기획, 섭외, 촬영, 출연, 제작, 편집, 배포 등의 업무 일체
1) 내용: 대학홍보에 적합한 온라인 SNS 홍보콘텐츠(대학 담당자 지정 또는 홍보대사 자율 아이디어를 반영)
2) 업무분담
가) 3인이 1팀을 구성하여 대학 홍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작함
나) 활동 기간 중 매월 약 2~3개, 연간 약 20여개 콘텐츠 제작 예정[콘텐츠 제작/게시 일정 추후 결정]
나. 대학 홍보 행사 및 활동 참여
1) 캠퍼스 투어 운영
2) 온라인 커뮤니티 댓글 홍보 지원(입시 정보 제공 등)
3) 기타 홍보 행사 지원
다. 기타 대학 업무 지원
1) 대학 주요 행사 지원
2) 대외협력 관련 업무 지원(교류 행사 의전, 대학 동문 DB 조사 등)
6. 특전 제공
가. 교내 장학금(대가성) 지원
1) 지급 방법: 활동 평가를 통하여 매 학기말 지급
2) 지급액: 1개 학기/1인당 1,000,000원
* 활동중단 등의 경우 활동기간을 고려한 비율로 지급 가능
나. 홍보대사 유니폼(단복) 지급
다. 총장 명의 임명장 및 활동 증명서 발급
7. 모집정보
가. 모집인원: 3인 X 4개 팀(총 12명)
1) 서울캠퍼스: 2개 팀(총 6명)
2) 천안캠퍼스: 2개 팀(총 6명)
나. 지원구분 [팀 단위 지원 우선 선발]
1) 팀 단위 지원: 팀 자체적으로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능력을 갖춘 인력 3인이 1개 팀을 구성하여 지원(아래 예시 참조)
예시1
예시2
- 구성원A: 콘텐츠 기획, 취재, 글쓰기, 출연 등
- 구성원B: 영상촬영, 영상편집 등
- 구성원C: PPT, 포토샵, 일러스트, 촬영지원 등
- 구성원A: 영상촬영, 영상편집, 디자인 제작 등
- 구성원B: 콘텐츠 기획, 촬영 및 편집 지원 등
- 구성원C: 출연, 글쓰기, 취재, 섭외 등
2) 개별 지원: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관련 특기 보유자 개별 지원 가능
가) 추후 선발 결과에 따라 개별 동일 캠퍼스 지원자 3인을 모아 1팀으로 구성
나) 개별지원다의 팀원 구성은 대외협력처에서 결정함
다. 제출서류(명시된 서류 일체 필수 제출)
팀 단위 지원
개별 지원
1. 홍보대사 팀 소개서
2. 홍보대사 개별 지원서(팀원당 각 1개)
3. 자기소개서(팀원당 각 1개)
4. 포트폴리오(팀원 공동/개별 작품/자료 3- 5개)
1. 홍보대사 개별 지원서
2. 자기소개서
3. 포트폴리오(개별 작품/자료 3- 5개)
라. 제출처: 서울/천안 캠퍼스 담당자 E- mail(온라인 접수)
1) 서울캠퍼스: 김민지 a202318@smu.ac.kr
2) 천안캠퍼스: 박민욱 jcp34@smu.ac.kr
8. 선발정보
가. 평가: 캠퍼스별 분리 평가
구분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차 서류 평가
제출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
- 기본소양 및 인성
- 본교에 대한 이해도, 애교심 등
- 특기, 능력, 관련 자격증 등
- 유관 경험 보유 여부
- 홍보의 비전 및 아이디어
2차 면접 평가
대면/화상 면접 심사
나. 선발: 캠퍼스별 평가 결과 점수 상위자 선발
1) 팀 단위 지원의 경우 팀원 개별로 선발/탈락 하지 않음(반드시 팀단위로 선발)
2) 개별 지원자 인원수 및 특기에 따라 3인 팀 구성이 불가능 한 경우 평가 점수에도 불구하고 팀 단위 지원을 우선 선발할 수 있음
9. 선발일정
일자
내용
비고
23.02.20.~23.03.15.
모집공고 및 서류 지원 접수
일부 변동 가능
23.03.16.~23.03.17.
서류 평가
23.03.18.~23.03.19.
1차 합격자 발표
23.03.20.~23.03.22.
면접 평가
23.03.27.~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활동 시작
10. 문의처: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가. 서울캠퍼스: 김민지 02- 2287- 7127
나. 천안캠퍼스: 박민욱 041- 550- 5053
상명대학교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